Home  >  Seminar  >  Yearly


교회학교 
목회계획 세미나

예꼬클럽, 홀리키즈, 홀리틴즈는 매년 새로운 주제와 내용으로 52주 교재를 출간하고 있습니다. 유아유치부, 유초등부, 중고등부 각 세대에 대한 깊은 연구와 기획을 바탕으로 교재와 디지털 콘텐츠가 제작됩니다. 
전통적인 가족문화는 어른이 아이를 가르쳤습니다. 세상을 살아가는 지혜와 기술을 할아버지가 가르쳤고 아버지가 가르쳤습니다. 그러나 디지털 시대에는 새로운 업그레이드를 직면할 때마다 오히려 어린 세대에게 배우지 않으면 적응하기 힘듭니다. 우리가 만나는 다음세대는 우리와 사용하는 언어와 문화가 다릅니다. 디지털 환경에서 태어나 디지털 언어로 소통하며 포스트모더니즘으로 사고합니다. 선교사가 선교지의 언어와 문화를 배우듯 다음세대와 소통하기 위해서는 그들의 언어와 문화를 배워야 합니다. 

문화목회 리더십, 그리고 우리의 사역대상으로서의 포스트모던 시대를 이해하는 노력을 계속해야 합니다. 매년 초에는 새로운 사역자, 새로운 선생님, 새로운 어린이와 청소년의 만남이 이뤄집니다.  새해를 시작하며 이뤄지는 목회계획 세미나는 진지하고 유쾌하게 세대의 이해와 콘텐츠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심도 깊게 다룹니다. 


대상 : 새해 교회학교 목회계획을 고민하는 교회, 예꼬클럽 홀리키즈 홀리틴즈가 궁금한 교회

내용 : 새해를 출발하면서 지혜를 구하고, 다 같이 격려하고 용기 내는 현장


* 문화목회리더십 

* 포스트모던 시대의 사역대상 특성 이해 

* 영성지능과 다중지능 

* 기독교문화콘텐츠로서의 예배와 공과 

* 새해 커리큘럼 특징 및 콘텐츠 구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