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background

오프닝 예배


나는 예수님 따르미예요!

우리는 예수님을 따라 살아가는 사람들이에요!


우리는 예수님의 자취를 따라 걸어야 합니다. 그것이 우리를 구원하신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일이기 때문이에요. 우리가 이 길을 포기할 수 없는 이유는, 그 길이 하나님께 명예로운 일이며, 하나님 나라의 영광이 되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을 닮은 우리로 인해 세상이 변화되는 것보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이 또 있을까요?



제1과 예배와 공과


예수님이라면 하나님께 어떻게 하실까?

예수님처럼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을 살아요!


예수님이 아버지의 계명을 지켜 아버지의 사랑 안에 거하셨듯, 우리도 주님의 계

명을 지킴으로써 예수님의 사랑 안에 머물 수 있습니다. 내가 세상에서 얻은 대단한 인기나 부 따위가 하나님을 기쁘게 해드릴 수 없습니다.


제3장 예배와 공과


예수님처럼 해봐요 이렇게!

예수님처럼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해요!


우리도 예수님처럼 기도하면 됩니다. 그러면 하나님께서 나의 순종을 격려하시고 내가 낙심하지 않도록 때마다 도우십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최후 승리를 확신하는 자들이기에 소망을 놓치지 않고 끝까지 삶으로 순종해야 합니다.



주제 활동 '나는야 예따르미'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눈, 코, 입, 귀, 손, 발로는 어떻게 예수님을 닮아갈 수 있을까요? 예수님의 반짝이던 눈, 사랑의 향기로 가득한 코, 사랑을 전하던 입, 하나님의 말씀에 늘 귀 기울이던 귀, 따뜻한 손, 복음을 전하던 발의 이야기를 들어보며, 우리도 하나님이 주신 온몸으로 예수님을 어떻게 닮아갈 수 있을지 함께 생각해 보아요.


제2과 예배와 공과


예수님처럼 이웃을 섬기며 사랑해요!

예수님처럼 이웃을 섬기며 사랑해요!


우리가 사는 이 세상은 섬김을 받는 사람이 성공한 사람이라고 가르칩니다. 그러나 우리는 섬김의 본을 보여주신 예수님을 따라야 합니다. 

복음의 능력은 위에서 아래로 흐르는 권력이 아니라 자신을 낮추는 섬김을 통해 드러납니다. 우리가 예수님처럼 섬김의 사랑을 실천할 때, 세상은 하나님의 나라를 보게 될 것입니다.



주제 활동 '예수님은 누구실까?'


성경학교의 주제와 메시지를 놀이로 내면화하고 다중지능까지 향상시키는 성경적(종합) 놀이활동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실까?’라는 질문을 하기 위해 꼭 필요한 시간은 바로 예수님을 알아가는 시간이예요. 첫 번째 주제활동 <예수님은 누구실까?>에서는 성경 속에 나오는 예수님의 여러 이름을 통해, 예수님이 어떤 분이신지, 또 어떤 성품을 가지신 분인지 함께 배워가요.

후속 활동 - 21일 예어하 미션


21일 예어하 미션!은 어린이들이 성경학교가 끝난 후에도 그 주제를 기억하고 신앙 안에서 계속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성경학교 후속활동 


어린이 워크북 케이스 뒷면에 있는 ‘예어하 캘린더’를 활용하며, 어린이들은 매일 하나씩 미션 종이를 뜯어서 미션을 확인하고 수행할 수 있습니다. 21일 동안 ‘예수님은 어떻게 하실까?’ 생각하며 삶 속에서 말씀을 실천하는 이 훈련은, 사랑하는 어린이들이 신앙의 성장과 성숙을 이루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기획의도

책방 주인은 ‘따름책방’의 주인장으로, 신앙의 고민을 안고 찾아오는 손님들에게 예수님의 이야기를 소개하며 바른길로 안내하는 길잡이 역할을 합니다. 


짜로와 폴랄라는 성경학교에 참가한 어린이들을 대표하는 인물로, 따름책방에서 각자의 신앙적 갈등을 해결하고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어린이들에게 도전을 주는 역할입니다. 


마지막으로 어떠캣은 귀여운 외모로 손님들에게 즐거움과 기쁨을 주는 따름책방의 반려묘입니다.

예꼬 VBS 캐릭터

짜로


호기심이 많은 7살 남자 어린이. 친구들에게 인정받고 싶은 마음이 커서 내적 갈등을 겪게 된다. 짜로의 고민과 선택의 과정은 어린이들에게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선택이 무엇인지 보여준다.



폴랄라


밝고 따뜻한 마음을 가진 7살 여자 어린이.

찬양과 율동을 좋아하는 폴랄라는 똘똘하고 야무져서 무엇이든 잘 해내지만, 화가 날 때는 감정을 그대로 표현하곤 한다. 친구와의 갈등을 통해 예수님의 사랑과 용서를 배우게 되는 폴랄라의 성장 과정은 어린이들에게 이웃을 사랑으로 섬기는 것이 무엇인지 보여준다.



따름 책방 주인


통찰력이 있고 아이들의 내면을 깊이 이해하는 지혜로운 인물. 따뜻한 미소와 지혜로운 눈빛을 가진 중년 남성으로, 그의 따뜻하고 포용력 있는 성품은 아이들에게 신뢰를 준다. 성경의 지혜를 삶에 적용하는 법을 알려주는 멘토의 역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