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background

특징 1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실까?”라는 질문으로 청소년들의 삶을 예수님과 연결



교회에 다니는 청소년이라면 대부분 “예수님을 믿는다”고 고백합니다. 그러나 단순히 지적으로 동의하는 것을 ‘믿음’이라 부르기는 어렵습니다. 믿음의 고백이 삶으로 이어지지 않는다면, 그것이 참된 믿음인지 스스로 질문을 시작해야 하는 시기가 바로 청소년기입니다. 성경은 “그들의 열매로 그들을 알리라”, “행함이 없는 믿음은 죽은 믿음”이라고 말합니다.


홀리틴즈 VBS는 자유라는 이름 아래 진리를 거부하고, 자기중심성을 당연시하는 오늘날의 청소년들에게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실까?” 라는 질문을 던집니다. 이 질문은 그들의 생각과 행동을 점검하게 하고, 자신이 서 있는 삶의 자리를 돌아보게 하며, 믿음을 삶으로 살아내도록 도전합니다.


특징 2

19세기 최고의 기독교 고전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실까?’를 현대적으로 스토리텔링



이번 VBS의 주제는 찰스 셸던 목사가 100여 년 전 저술한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실까?"에서 따온 것입니다. 이 책은 "천로역정"과 함께 기독교 고전으로 손꼽히며, “예수님을 따른다는 것은 구체적으로 무엇을 의미하는가?”라는 질문을 중심으로 삶의 변화를 경험하는 인물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홀리틴즈 VBS는 이 고전이 던지는 깊은 질문을, 성경 이야기와 연결하여 새롭게 재구성된 메시지와 활동으로 풀어냅니다.

자료 출처 : 위키피디아. 『In His Steps』. https://en.wikipedia.org/wiki/In_His_Steps


특징 3

청소년의 언어와 문화를 매개로 복음을 효과적으로 전합니다



홀리틴즈 VBS는 청소년 세대의 문화를 복음을 전하는 유익한 통로로 적극 활용합니다. 영상 콘텐츠와 다양한 시청각 자료, 오브젝트는 성경 메시지를 청소년들의 마음에 각인시키며, 워크북과 주제활동 프로그램은 성경의 가르침을 깊이 이해하고 삶에 구체적으로 적용하도록 이끕니다.




특징 4

21일 챌린지로 교회와 가정이 함께하는 신앙교육을 지향합니다



부모들에게 청소년 자녀와의 소통은 답답하고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시기는 신앙의 뿌리가 깊어지고 지경이 넓어지는 데 있어서 매우 중요한 시기입니다. 홀리틴즈 VBS는 자녀들의 신앙교육은 교회와 가정이 적극적으로 협력해야 한다는 방향성 아래 기획되었습니다. 


21일 동안 진행되는 챌린지는 VBS에서 배운 말씀을 가정에서부터 실천하도록 도우며, 부모와 자녀 사이에 신앙적인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열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