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 과의 구성
다음세대의 문화적 감성과
인지적 발달 특성에 맞추어 디자인된
어린이 예배
주제 |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실까 |
주제말씀 |
이를 위하여 너희가 부르심을 받았으니 그리스도도 너희를 위하여 고난을 받으사 너희에게 본을 끼쳐 그 자취를 따라오게 하려 하셨느니라. (베드로전서 2:21) |
오프닝
주제 |
예수님이라면? |
메시지 포인트 |
예수님의 발자취를 따라가자. |
성경본문 |
베드로전서 2장 18~21절 |
#키워드 |
#부르심 #정체성 |
제1과
주제 |
하나님을 기쁘시게 |
메시지 포인트 |
예수님처럼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을 살아가자. |
성경본문 |
누가복음 6장 6~11절 |
#키워드 |
#순종 #열매 #겸손 |
제2과
주제 |
악을 선으로 |
메시지 포인트 |
예수님처럼 이웃을 사랑하고 섬기자. |
성경본문 |
요한복음 13장 1~15절 |
#키워드 |
#섬김 #사랑 #용서 |
제3장
주제 |
일곱 번 넘어져도 |
메시지 포인트 |
예수님처럼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하라! |
성경본문 |
누가복음 22장 39~46절 |
#키워드 |
#십자가 #도우심 #승리 |
주제활동 'IN HIS STEP'
청소년들이
직접 움직이고, 함께 고민하고
실제 상황을 체험하며
주제를 배우는 코너활동입니다.
활동의 핵심 질문은 바로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실까?”입니다. 이 질문을 중심으로, 청소년들은 팀을 이루어 소설 주인공의 이름을 딴 코너를 돌아다닙니다. 맥스웰, 노먼, 레이첼 등 각 인물이 마주했던 갈등과 고민을 살펴보고, 주어진 상황 속에서 예수님의 마음으로 어떻게 행동할 수 있을지를 생각하게 됩니다.
팀별로 협력해서 수행하는 미션이 준비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믿음을 행동으로 옮기는 실제적인 훈련이 이루어지도록 기획했습니다. 청소년들이 놀이처럼 즐기면서도, 신앙의 실천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입니다.
#01 맥스웰 ROOM
키워드 |
영향력 |
핵심 주제 |
실천하는 믿음으로 영향력을 끼치는 삶 |
활동 |
미션 카드에 적힌 내용을 그대로 수행하기 |
#02 노먼 ROOM
키워드 |
미디어 |
핵심 주제 |
미디어를 분별하고 건강하게 사용하는 삶 |
활동 |
가짜 뉴스와 진짜 뉴스 판별하기 |
#03 레이첼 ROOM
키워드 |
재능 |
핵심 주제 |
받은 재능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삶 |
활동 |
나의 강점 지능이 무엇인지 검사지로 |
#04 알렉산더 ROOM
키워드 |
정의 |
핵심 주제 |
신앙인의 양심으로 불의를 이기는 삶 |
활동 |
예어하 팔찌로 불의와 죄악을 상징하는 페트병 무너뜨리기 |
#05 버지니아 ROOM
키워드 |
재물 |
핵심 주제 |
하나님께 받은 것을 이웃과 나누는 삶 |
활동 |
샤이니 부채를 만들어서 친구에게 선물하기 |
각 과의 구성
청소년의 언어와 문화로 복음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도록 디자인된 청소년 예배
주제 | What Would Jesus Do?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실까? |
주제말씀 | 이를 위하여 너희가 부르심을 받았으니 그리스도도 너희를 위하여 고난을 받으사 너희에게 본을 끼쳐 그 자취를 따라오게 하려 하셨느니라 (베드로전서 2:21) |
각과의 주제 | 오프닝 | 제1과 | 제2과 | 제3과 |
예수님이라면? | 하나님을 기쁘시게 | 악을 선으로 | 일곱 번 넘어져도 | |
메시지 포인트 | 예수님의 발자취를 따라가자. | 예수님처럼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삶을 살아가자. | 예수님처럼 이웃을 사랑하고 섬기자. | 예수님처럼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하라. |
본문 | 베드로전서 2장 18~21절 | 누가복음 6장 6~11절 | 요한복음 13장 1~15절 | 누가복음 22장 39~46절 |
#키워드 | #부르심 #정체성 | #순종 #열매 #겸손 | #섬김 #사랑 #용서 | #십자가 #도우심 #승리 |
주제활동 'IN HIS STEP'
청소년들이 직접 움직이고, 함께 고민하고, 실제 상황을 체험하며 주제를 배우는 코너활동입니다.
활동의 핵심 질문은 바로 “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실까?”입니다. 이 질문을 중심으로, 청소년들은 팀을 이루어 소설 주인공의 이름을 딴 코너를 돌아다닙니다. 맥스웰, 노먼, 레이첼 등 각 인물이 마주했던 갈등과 고민을 살펴보고, 주어진 상황 속에서 예수님의 마음으로 어떻게 행동할 수 있을지를 생각하게 됩니다.
팀별로 협력해서 수행하는 미션이 준비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믿음을 행동으로 옮기는 실제적인 훈련이 이루어지도록 기획했습니다. 청소년들이 놀이처럼 즐기면서도, 신앙의 실천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입니다.
코너 | 키워드 | 핵심주제 | 활동 |
맥스웰 ROOM | 영향력 | 실천하는 믿음으로 영향력을 끼치는 삶 | 미션 카드에 적힌 내용을 그대로 수행하기 |
노먼 ROOM | 미디어 | 미디어를 분별하고건강하게 사용하는 삶 | 가짜 뉴스와 진짜 뉴스 판별하기 |
레이첼 ROOM | 재능 | 받은 재능으로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삶 | 나의 강점지능이 무엇인지 검사지로 파악하기 |
알렉산더 ROOM | 정의 | 신앙인의 양심으로 불의를 이기는 삶 | 정의의 돌로 불의와 죄악을 상징하는 비석 쓰러뜨리기 |
버지니아 ROOM | 정의 | 하나님께 받은 것을 이웃과 나누는 삶 | 컵을 사용하여 물 전달하기 |
* 각 코너의 소요 시간은 15~20분입니다.
대표전화 : 02-541-6358 | Fax. 02-541-2437 | ipatmos@ipatmos.com
서울특별시 서초구 효령로 31길 86 선일빌딩 3층 ㅣ 사업자등록번호 211-06-75743
copyright(c)팻머스문화선교회. All rights Reserved